• 최종편집 2021-04-13(화)
 

청도송금마을최우수상.jpg
청도군은 경진대회에서 체험프로그램 개발·개선,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방문객 및 매출 증대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청도군

  

농촌체험휴양마을인 청도군 화양읍 송금마을이 휴양마을 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30일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주최, (사)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주관하는 ‘2020년 농촌체험휴양마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시상금 3백만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성공 우수사례를 발굴·홍보하고 운영활성화를 위해 전국 1,127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참여했다.

 

 청도군 화양읍에 위치한 송금마을은 2010년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돼 감물염색·민속놀이체험 및 농촌관광으로 특화된 6차산업 마을로 ‘2019년 경북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대상, 전국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동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송금마을의 수상은 마을의 특색을 잘 살려 주민모두가 화합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농촌마을 소득증대와 주민화합,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행복한 청도군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94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와인터널의 청도송금마을, 농촌휴양마을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