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이하 첨복재단)이 청년 고용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달 31일 고용노동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첨복재단은 2010년 보건복지부 산하 연구개발목적기관으로 설립됐다. 2015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현재까지 정규직 315명을 채용했다. 이 중 약 68%인 213명을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채용해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첨복재단은 청년 고용 창출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연구직 및 일반직의 지원 요건 완화, 일반직 서류전형 완화로 NCS(직업기초능력검사) 응시 기회 부여 등을 통해 청년 취업기회를 확대했다.

이밖에도 △기숙사·게스트하우스 운영 및 직장어린이집 추진을 통한 정주여건 지원 노력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연장(2020년)을 통한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재단 SNS·박람회 등을 통한 청년 접근성 강화 등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또한, 유관대학 및 대구상공회의소와의 MOU를 통해 지역인재·청년실업자·장애인을 대상으로 청년인턴 147명을 채용, 청년고용 기회 확대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제약 및 수의학 실무실습, 대경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HuStar 사업)과 의료기기 RA 전문가교육 등 기관 고유의 전문성을 활용해 의료산업 전문인력 2천261명 양성에 기여했다.

이영호 대구첨복재단 이사장은 "재단 10주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이러한 성과를 얻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청년 고용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해 5월에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청년고용의무이행 점검회의'에서 청년 고용 우수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