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간부공무원 반부패 ․ 청렴 서약식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은 1월 8일 시청에서 최기문 시장 이하 간부 공무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사진=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새해 반부패 청렴 다짐을 하고 시정 업무에 돌입했다.

8일 시는 최기문 시장과 간부 공무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

서약식에서 간부공무원들은 '자랑스러운 영천시의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깨끗한 행정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여 깨끗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되겠다'고 선서했다.

이날 최기문 시장을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이 청렴서약서에 직접 자필로 서명하며 반부패 ‧ 청렴정책 추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서약식은 청렴문화 정착은 고위공직자의 참여와 실천이 먼저라는 취지에서 개최했다. 시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결의로 향후 간부 공무원 청렴도 평가, 전 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서약 등 전체 공직자 의식개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최기문 시장은 “우리시는 각종 제도 개선과 청렴시책을 통해 부조리 근절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공직자들이 인정하고 시민들이 공감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간부 공무원들이 서약한 사항들을 철저히 준수하여 청렴한 영천시를 건설하는데 앞장서 줄 것”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