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는 지난 19일부터 2021학년도 수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위한 입학 전 SW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관계자가 신입생 입학 전 SW교육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있다.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는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입학 전 교육프로그램운영에 인기가 높다.

학교측은 입학 전에 미리 대학 교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성과가 좋을 경우 학점과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어 반응이 좋다는 입장이다.

교육은 문제해결과 컴퓨팅적 사고,코딩(생각을 현실로), 파이썬 프로그램밍 기초 등 3개의 온라인 강좌에 수강정원 700명을 일찌감치 채웠다.

강좌는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속 교수들이 직접 강의한 영상을 대학 자체의 개방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로그인해 수강한다.

15차로 구성된 강좌를 모두 수강하면 한 강좌 당 교양필수 2학점을 받고, 장학금 포인트도 적립되어 입학 후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5일부터 진행되는 ‘예비 신입생 코딩 교육’도 신청마감 전에 수강인원을 다 채웠다. 코딩 경험자를 위한 ‘C프로그래밍’, 코딩 무경험자를 위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등 두 프로그램을 각 30명 정원 개설에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수시 합격자들의 신청이 쇄도 하기도 했다.

지난 13일 외국어교육센터가 실시한 ‘2021 수시 합격생 대상 온라인 어학 설명회’도 반응이 뜨거웠다. 대학 생활 중 효과적인 영어 학습 방법, 어학 관련 교육 프로그램 및 장학제도, 어학능력시험 준비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영상에 1,200여 명의 학생들이 접속해 시청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김미혜 학장은 “입학 전에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대학 교육을 미리 경험해 보고자 하는 예비 신입생들의 수요와 맞아 떨어져 반응이 좋은 것 같다. 앞으로 비대면 시대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학생들을 위한 혜택들을 개발·운영해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