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안 사랑봉사단..보건복지욕구 전수조사 실시 

비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결과 12명의 비안사랑봉사단을 조사원으로 선정, 안부확인과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한다.사진=의성군

의성군 비안면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특화사업인‘어르신 행복미소 찾아주기’일환으로 만 80세이상 어르신대상 보건복지욕구 전수조사를 2월 10일까지 실시한다.

    

군은  보건복지조사 결과에 따른 1:1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1단계로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대상 방문구강관리 등 1:1맞춤형 가정방문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올해 2단계에는 만 80세이상 어르신대상 보건복지욕구조사를 시작으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건강행태와 복지욕구 총 23개 항목에 대한 가정방문 1:1 면접조사로 추진한다.

특히 비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결과 12명의 비안사랑봉사단을 조사원으로 선정, 안부확인과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한다. 또한 설문결과분석에 따른 중점사업선정 등 주민과 함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복지환경조성에 노력 한다.

권병호 비안면장은 “주민중심의 보건복지행정과 더불어 고령화·질병·장애 등 복지위기사유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