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주수, 민간위원장 황사흠)는 지난달 27일 노인복지관과 업무혐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성규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 휴담 의성노인복지관장, 김태완 금성노인복지관장, 김대규 안계노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사진=의성군

군은 이날 지역복지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의성노인복지관(관장 휴담)·금성노인복지관(관장 김태완)·안계노인복지관(관장 김대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노인복지관은 정서지원사업, 사회교육사업, 건강증진사업 등 관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ㆍ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해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노인복지관 간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단체ㆍ시설 간의 연계 협력으로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황사흠 민간위원장은 “의성군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힘쓰는 관내 복지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든든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군민들의 복합적인 복지욕구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1년은 의성형 보건복지 모델이 자리잡기 위해 인프라를 확대하고 신뢰도 높이는 해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협약기관과의 공조체계 활성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군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