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권현 도의원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경북도의회 박권현 의원(청도, 기획경제위원회)은 8일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이해 청도군 각남면에 위치한 ‘효자손노인복지센터’(원장 손석남)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비대면으로 어른신들을 위로하고, 시설입구에서 종사자에게 위문품 전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박권현 의원은 시설 관계자에게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화재 등 시설 안전관리에 각별한 신경써 줄 것을 당부하고, “도의원으로서 지역사회의 관심과 역량을 모아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온정이 넘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일 의원, 경산 샤론의 집 위문

 

조현일 도의원(경산,교육위원장)은 8일 경산시 중방동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경북샤론의 집’을 방문해 나눔 문화와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코로나 19위기에 주위의 관심이 소홀해 질 수 있는 상황에도 애로사항을 일일이 청취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봉사하고 있는 관계자께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조현일 의원은 “미혼모는 출산과 동시에 사회적 편견과 경제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어 자립을 위한 나눔 실천의 손길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미혼모자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아 갈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관심 확대와 다각적인 지원 방안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의원, 산동요양원 위문

 

김하수 도의원(청도,행정보건복지위원장)은 8일 청도군 금천면에 위치한 노인의료복지시설인 산동요양원을 찾아 시설에 필요한 생활물품을 전달하는 한편,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김하수 의원은 ‘산동요양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격려품을 전달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최일선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하고 계신 복지시설 관계자분들께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면서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역할과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의료복지향상은 물론 시설 종사자에 대한 진일보한 처우개선책 마련에 의정활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조․윤창욱 의원, 설 명절 이웃사랑 실천

 

김상조․윤창욱 도의원(구미)은 8일 구미에 소재한 길노인복지센터와 행복요양원을 차례로 방문하여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김상조․윤창욱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계층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시설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설 명절을 앞두고 더 큰 외로움을 느끼실 어르신들께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통해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광택 의원, 아름다운마을 위문방문

 

권광택 도의원(안동)은 8일 안동시 임하면에 소재한 노인요양시설인‘아름다운 마을’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권광택 의원은 “요양중인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지 못하고 위문품만 전달하게 되어 송구스럽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어렵지만 이럴 때일수록 주위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함께하는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방문 소감을 말했다.

 

조주홍 도의원, 경북기독보육원 위문

 

조주홍 도의원은 8일 고향인 영덕군 영해면에 소재하고 있는 아동양육시설인 경북기독보육원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코로나 시국에 보육원 운영의 어려움 등을 청취했다.

조주홍 의원은 “소외되는 사람 없이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풍성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웃음을 머금고 행복하게 뛰어놀며 꿈을 키워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설에 있는 아동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아낌없이 베풀어 줄 것”을 부탁했다.

신효광 도의원, 청송국민노인종합센터 위문

 

신효광의원(청송,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은 8일 청송군 청송읍 소재“청송국민노인종합센터”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신효광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특히 지역의 어르신들이 더 외롭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것 같아 찾아뵙게 되었다.”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명절에 가족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써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남영숙 도의원, 상주시 노인복지시설 위문

 

남영숙의원(상주,농수산 위원회 )은 8일 공검면에 소재하고 있는 운정골드에이지 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했다.

남영숙 의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어른신들을 위로하고 복지시설 관계자들의 고충을 청취하였으며, “앞으로도 소외될 수 있는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청석 도의원, 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위문

 

박창석 도의원(군위)은 8일 군위지역 사회복지시설인 ‘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들여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박창석 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봉사정신으로 열심히 일하는 시설 관계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작은 나눔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복지시설 및 종사자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어려움을 세심히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경호, 김시환 의원, 사회복지시설 위문


 

곽경호· 김시환(칠곡) 도의원은 8일 칠곡군에 소재한 왜관지역아동센터, 섬김노인복지센터, 행복한마을, 성화노인복지센터를 방문했다.

곽경호 의원은 “설을 맞아 소외받기 쉬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시환 의원은 “코로나19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기부와 봉사의 손길이 줄었다.”면서,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에 대한 정책지원 확대로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현 도의원, 성요셉재활원 위문

 

박정현 도의원(고령,건설소방위원장)은 8일 고령 성산면에 위치한 성요셉재활원을 방문해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박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시기에 어려운 분들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복지시설 관계자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일찍이 겪어보지 못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소외된 이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고 있는 복지시설이 제 역할을 잘하고 있어 안심’이라면서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한 복지 발전에 힘써주기를 당부했다.

      

고우현 의장, 박영서 의원 따뜻한 이웃사랑 온정 나눠

    

고우현 의장과, 박영서 도의원(문경)은 은 8일 문경시 산북면에 위치한 노인요양 시설인 ‘문경노인복지센터’ 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고우현 의장은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이런때일수록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 며 이웃사랑에 대한 시민들의 동참을 부탁했다.

 

박영서 도의원은 ‘도의회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적극 지원하겠다. 앞으로도 정성껏 어르신들을 보살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