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권 가격.할인 혜택 지난 시즌과 동일

입장 허용 인원 정부 지침에 따라 추후 결정

김진혁, 2021시즌 주장 완장 차 

이근호, 대구에서 처음 달았던 22번 다시 선택

 

대구FC_홈개막전_포스터 자료FC

대구FC가 지난 18일 2021시즌 홈경기 입장권 정책을 발표했다. 대구는 추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관중석 수용 인원을 결정할 예정이다. 홈 개막전 티켓 오픈은 22일(월) 오후 8시에 실시한다.

입장권은 지난 시즌과 같은 가격을 유지했다. 성인 기준 W석, E석 15,000원(청소년 10,000원, 어린이 6,000원, 미취학아동 3,000원), S석, N석 12,000원(청소년 8,000원, 어린이 5,000원, 미취학아동 2,000원)이며, 테이블석, 스탠딩석, 원정석 등은 연맹의 지침에 따라 운영할 계획이다.

시즌권은 전면 미운영한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입장 허용 인원의 변동 가능성으로 지정좌석제 운영이 어렵다는 판단 때문이다. 또한, 좌석 예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할인 혜택 및 무료입장 정책은 지난 시즌과 동일하다. 중증, 경증 장애인(보호자 1인 포함)과 국가 유공자는 70%, 만65세 이상 노인에게는 50%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40%, 축덕카드 소지자에게 신용카드 5,000원, 체크카드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DGB대구은행파크

할인 혜택을 적용 받기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할인 가격이 적용된 권종으로 예매 후 현장에서 증빙 자료를 제시한 뒤 발권하면 된다. 주주할인 및 무료입장 대상자에 관한 정책은 연맹의 지침에 따라 현장 발권이 가능할 경우 시행할 예정이다.

대구FC는 오는 27일(토) 오후 4시 30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수원FC와 홈 개막전을 치른다. 티켓 예매는 오는 22일(월) 오후 8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입장 허용 비율 및 좌석 수는 연맹의 지침에 따라 예매 오픈 당일 구단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서 공지할 예정이다.

 

◇ 전지훈련

44일 동안 경남 남해에서 2021시즌 담금질

체력 강화 및 조직력 정비, 연습경기 통해 실전감각 키워

17일(수) 경남 남해에서 진행해온 동계전지훈련을 마무리하고 대구로 복귀했다. 짧은 휴식을 가진 뒤 22일부터 대구에서 훈련을 재개하며 홈 개막전을 위한 담금질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구는 동계전지훈련에서 체력 강화 및 조직력 정비에 주력했다. 또한, 수차례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동계전지훈련 동안 전남 드래곤즈, 경남FC, FC안양 등 총 8팀과 연습경기를 치뤘다. 오후성(2득점), 세징야, 안용우, 츠바사 등 여러 선수들이 골고루 득점에 성공했다. 수비 라인에서도 주장 김진혁을 중심으로 탄탄한 조직력을 뽐냈다.

전지훈련을 마친 이병근 감독은 “남해에서 기존 선수들과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이 발을 맞추는데 주력했다. 고된 훈련을 이겨낸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개막전까지 열흘 정도 남았는데 팬 여러분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 선수단 등번호 결정

이근호, 대구에서 처음 달았던 22번 다시 선택

 

선수단 등번호 제공 대구FC

2021시즌 주장 김진혁 “원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대구FC가 2021시즌 선수단 등번호를 공개했다. 선수단과 코치진 사이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할 주장에는 김진혁을 임명했다.

세징야(11번)를 비롯해 에드가(9번), 츠바사(44번), 정승원(18번), 정태욱(4번) 등 기존 선수들 대부분 본인의 번호를 그대로 가져갔다. 새로운 번호를 선택한 선수도 있다. 홍정운(6번), 박한빈(8번), 김재우(5번)가 새로운 번호를 선택해 변화를 줬다.

영입 선수들의 번호도 눈에 띈다. 돌아온 ‘태양의 아들’ 이근호는 지난 2007년 대구에 입단할 당시 처음 달고 뛰었던 22번을 다시 등에 새긴다. 이용래와 안용우는 각각 74번과 14번을 선택했다.

한편, 이날 2021시즌 주장도 함께 공개됐다. 군복무(상주상무)를 마치고 대구에 복귀한 수비수 김진혁이 올해 팀을 이끌 주장으로 선임됐다. 지난 2015년 대구에 입단해 올해로 프로 7년차를 맞이한 김진혁은 우수한 실력에 성실한 태도를 앞세워 경기장 안팎에서 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어 팀의 핵심 자원으로 대구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주장 완장을 차게 된 김진혁은 “올해 주장을 맡게 되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가며 우리가 ‘원팀’이 될 수 있도록 코칭스태프과 선수들 간, 고참 선수들과 어린 선수들 간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는 그런 주장이 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 2021시즌 리그 유니폼 공개

골스튜디오와 함께 한 2021시즌 리그 유니폼 공개

대구 상징 디자인과 기존에 볼 수 없던 유니크한 기능으로 완성

대구FC가 DGB대구은행파크를 하늘빛으로 물들일 2021시즌 리그 유니폼을 공개했다.

키트 파트너인 골스튜디오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인 2021시즌 리그 유니폼은 대구FC를 상징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비롯해 선수들이 최적의 경기력을 펼칠 수 있도록 기능적인 면까지 사로잡은 것이 특징이다.

홈 유니폼

홈 유니폼은 대구FC의 팀 컬러인 하늘색(SKY BLUE)을 바탕으로, 분지 지형을 이루는 산의 형태를 형상화한 DGB대구은행파크의 평면도와 측면도 상의 조형적 실루엣을 그래픽 패턴으로 시각화하여 홈 경기장의 상징적 요소를 유니폼에 담았다.

 

원정 유니폼

원정 유니폼에는 대구FC 서포터들의 상징적 응원문화인 ‘쿵쿵골!’의 실제 음향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사운드 웨이브’ 그래픽이 디자인 요소로 들어갔다. 이는 선수들이 원정 경기 중에도 팬들의 함성을 가슴에 품고 경기에 임하라는 의도가 반영됐다. 또한, 대구 유적지에서 출토된 청동기 유물 중 제왕의 상징물이었던 간돌검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대구의 스토리를 품은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골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시즌 대구FC 유니폼의 기능적인 측면에 대해 “선수들의 활동성을 최대한 확보하여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니폼으로 완성하기 위해, K리그 최초로 봉제선을 최소화한 FSP (Free Shoulder Panel) 공법이 적용되었다. 대구FC 선수들과 구단 측의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쳐 개발된 이번 시즌 유니폼을 통해, 대구FC가 올해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와 K리그 정규시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골스튜디오가 파트너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대구FC의 2021시즌 리그 유니폼은 총 4종으로 필드 홈(HOME), 필드 어웨이(AWAY), 골키퍼 홈(HOME), 골키퍼 어웨이(AWAY)으로 나뉜다. 각 유니폼은 어센틱과 레플리카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한다.

어센틱 유니폼은 선수 지급용 유니폼과 동일한 기능성 원단, 그리고 레플리카 유니폼은 소비자들이 평상복으로 착용하기에 적합한 폴리에스테르 100% 원단을 사용하여 제작된다. 가격은 어센틱 유니폼 10만 9천원, 레플리카 유니폼 7만 9천원이며 모두 마킹 비용은 별도이다.

공개된 유니폼은 26일(화) 정오부터 2월 14일(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대구FC 온라인 스토어(daegufcmall.co.kr)와 골스튜디오 온라인 스토어(goalstudio.com)를 통해 프리오더(선주문)가 진행된다.

프리오더 참가 고객들에게는 1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더하여, 유니폼을 제외한 선수용 트레이닝 KIT들도 26일(화)부터 대구FC 팀스토어(DGB대구은행파크)와 대구 동성로 골스튜디오 매장에서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프리오더 제품의 배송은 2월 15일(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했다. 15일부터는 대구FC 온라인 스토어(daegufcmall.co.kr)와 골스튜디오 온라인 스토어(goalstudio.com) 외에도,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store.musinsa.com), 팀스토어(DGB대구은행파크), 대구 동성로 골스튜디오 매장, 골스튜디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등의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서도 대구FC의 2021시즌 리그 유니폼을 만나볼 수 있다.

유니폼 구매 및 배송 관련 문의는 구단CS센터(053-214-2019 / 매일 15시~20시), 골스튜디오CS센터(070-4334-2100 / 평일 09:00~18:30)로 하면 된다.

한편, 올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대구FC는 2021시즌 ACL 유니폼 또한 추후 발표할 계획이다.

◇ 대구FC의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일정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