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현 국회의원(사진,국민의힘.경산)과 경산지역 3개 대학 총장이 지난 19일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경산캠퍼스에서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방안 논의를 위한 지역대학 총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윤두현 국회의원을 비롯해 대구대학교 김상호 총장, 경일대학교 정현태 총장,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방대학의 위기극복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지역 상생방안을 모색하며, 대학의 위기가 경산의 위기라는 사실에 공감했다.

또한, 지역대학의 주요 현안인 지역인재 유출 심화, 대학 재정 악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대학별로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재정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주요 사업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상호 대구대 총장, 윤두현 의원, 정현태 경일대 총장,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사진=대구대학교

윤두현 국회의원은 “우리 경산지역 대학들은 앞장서서 AI, ICT 인재를 양성하며 4차산업혁명시대 흐름에 발맞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경산을 ‘인공지능 ICT 허브’로 조성해 대학과 산업이 함께 지속성장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대구대는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 창업보육센터 지원사업 등 경산시와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등 다양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캠퍼스를 혁신 플랫폼으로 구축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