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가 22일부터 시작한 ‘2021학년도 신입생 온라인 참인재 캠프’ 영상 갈무리

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는 22일부터 24일까지 ‘2021학년도 신입생 온라인 참인재 캠프’를 실시한다. 매년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이 행사를 올해는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캠프는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우동기 총장과 학생홍보대사 ‘아마레띠’ 학생들이 입학 축하 인사를 영상으로 전한다.

2부는 수강신청, 스쿨버스, 장학제도, 해외파견제도, 취업지원 프로그램, 교내 주요시설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아마레띠 학생들이 직접 출연하고 시연하면서 상세히 설명한다.

3부는 ‘춤사랑’, ‘엠컬렉션’, ‘데이지 유랑단’ 동아리가 축하 공연을 선보인다.

3부까지의 영상을 시청하고 나면 4부 신입생 실태조사와 심리검사로 이어진다. 두 검사는 약 60분간 온라인 설문조사로 진행되며, 검사 결과는 향후 학생지도 및 심층상담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부대행사로 교가를 색다르게 편곡해 부르는 ‘신입생 교가 챌린지’도 실시해 다양한 상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캠프는 교내 강의지원시스템을 통해 제공된다. 신입생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영상 상영 및 검사 참여 여부가 확인되며, 모든 과정에 참여한 신입생에게는 ‘스텔라 포인트(장학금 수혜 시 필요한 학습성과 점수)’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대학생활 안내책자’를 e-Book으로 제공해 캠퍼스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입학 축사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늘 함께 하면서 신입생 여러분을 전폭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 여러분과 편안하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