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서 의원,

매년 소외계층 지원

통 큰 기부로 사랑나눔 실천 이어가..

왼쪽부터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영서 도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사진=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박영서(문경) 의원이 ‘범도민 이웃사랑행복나눔’ 기부금 3천만 원을 8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박 의원은 이번 기부를 포함해 매년 통 큰 기부활동을 이어가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 해 12월에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도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성금 3천만 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2018년에는 공동모금회를 통해 여성긴급전화 1366경북센터에 1천만 원 상당의 차량을 지정 기부했으며, 2016년에도 경상북도 포플러장학회와 경북도교육청 난치병학생돕기에 각각 5천만 원을 기탁했다.

박 의원은 “코로나19로 도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주변을 한 번 더 둘러보는 관심을 기울였으면 한다.”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에 참여해 기부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 의원은 ‘경상북도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 ‘경상북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하여 지역기업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경북도가 경북형 민생살리기 대책의 일환으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자율 기부 캠페인이다.  캠페인으로 모인 기부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향사랑 경북사랑 나눔운동’ 계좌로 모아져 향후 저소득 위기계층 등 지원에 쓰이게 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