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정재 의원,이하 성폭위) 는 9일 故박원순 전 시장의 비서실장 출신인 오성규씨를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내정을 당장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김정재 위원장은 문재인정권을 향해 이 같이 밝히며 오 氏와 함께 강력하게 비판했다.

김정재 위원장(사진,포항)은 오 氏는 박원순 전 시장 성범죄 피해자의 자필편지를 공개해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2차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이며, 4년에 걸칯 성폭력 주장의 진실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고 주장하고 (인권위) 성희롱 판단 결정에 유감을 표명한 인물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은 아직도 매일 아침 생사를 확인할 정도의 고통과 슬픔으로 가득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피해자 가족의 고통과 슾픔을 눈곱만큼이라도 헤아렸다면, 결코 그누구도 오 氏의 지원서를 검토할 용기는 나지 않았을 것이다"고 덧붙여 비판했다.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는 "문재인 정권의 오 氏에 대한 공직 임명을 결코 좌시 않을 것이다"고 밝히며 文정권은 성범죄를 옹호하고 2차 가해를 서슴지 않는 자에 대한 공직 임명 시도를 즉각 중단 하라고 촉구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범죄 가해사실과 2차 피해 여부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다가, 여론에 등 떠밀려 뒤늦게 인정하고 사과의 뜻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인정과 사과의 진정성을 의심케 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다름 아닌, 박원순 전 시장의 비서실장 출신인 오성규氏를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인 경기테크노파크 차기 원장으로 내정한 것이다.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승인과 경기도지사의 임명만을 앞둔 상황이다.

오氏는 박원순 전 시장 성범죄 피해자의 자필 편지를 공개해,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2차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이다.

뿐만 아니라, “4년에 걸친 성폭력 주장의 진실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인권위) 성희롱 판단 결정에 유감을 표명한다”며 국가기관이 인정한 박 전 시장의 성범죄를 공공연히 부정하고 2차 가해를 반복한 자이기도 하다.

그런 오氏가, 문재인 정권 장관이 승인하고 민주당 도지사가 임명하는 공직을 목전에 두고 있다.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은 아직도 매일 아침 생사를 확인할 정도의 고통과 슬픔으로 가득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피해자 가족의 고통과 슬픔을 눈곱만큼이라도 헤아렸다면, 결코 그 누구도 오氏의 지원서를 검토할 용기는 나지 않았을 것이다.

문재인 정권은 국민이 두렵지도 않은가. 이런 안하무인의 인사를 꿈꿀 수 있는 용기는 도대체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가.

문재인 정권에 오氏 이상의 인물이 없는 탓인지, 아니면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정권의 오만 탓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는 文정권의 오氏에 대한 공직 임명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文정권은 성범죄를 옹호하고 2차 가해를 서슴지 않는 자에 대한 공직 임명 시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

2021년 3월 9일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