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3(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유튜브 채널 '애로타파'에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빵장수단팥빵의 박기태 대표와 핸즈커피 진경도 대표를 초청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코너를 마련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한 사회분위기가 만연한 지금, 지역의 성공한 중소기업 대표를 초대해 그들의 ‘성공스토리’와 ‘고난극복스토리’를 공유하고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빵장수단팥빵의 박기태 대표는 25일 오후2시에 '애로타파'에 출연할 예정으로, 자신의 7번의 실패스토리를 경험담으로 ‘창업 함부로 하지마라’는 주제를 가지고 창업의 어려움을 강조하고 준비된 창업으로 성공하자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기존의 성공스토리와 다른 점은 생방송 당일, 시청자가 궁금한 사항을 댓글창에서 묻고, 즉석에서 박기태 대표가 대답하는 실시간 Q&A가 LIVE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시청자가 정말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답변으로 채워지는 이 시간이 예비창업자나 창업초기 기업에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4월 2일에는 핸즈커피의 진경도 대표가 '애로타파'에 출연한다.


진경도 대표는 생방송에 출연하여 왜 핸즈커피는 서울에 없는지, 비즈니스에 감각이 왜 필요한지, 핸즈는 과연 커피를 파는 회사인지에 대한 자신의 철학과 성공 비결 등을 가감 없이 들려줄 예정이다.


생방송에 앞서 핸즈커피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시청자는 미리 댓글로 질문할 수 있다. 생방송 당일 진경도 대표가 답변 가능한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할 예정이다.

 

김한식 청장은 “지역의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애로타파]를 통해 궁금증과 애로를 해소하고, 함께 공유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며,“앞으로도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다양한 콘텐츠와 다양한 시도로 지역의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애로를 타파하기 위해 열심히 뛸 것이다.”고 말했다.


◇애로타파-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난해 11월부터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실시간 궁금증 해결코너로매주 수․목․금 오후 2시부터 1시간가량 생방송 Q&A를 진행하고 있다.

주로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을 위주로 Q&A를 진행하며, 요청이 있는 경우 타 부처 지원사업도 방송하고 있으며 ‘창업지원사업’,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등 지금까지 50여개의 콘텐츠를 다룬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91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경중기청 유튜브 생방송, 빵장수단팥빵· 핸즈커피 대표 출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