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3(화)
 
기자공 CAMA800.jpg
왼쪽부터 대구가톨릭대 CAMA팀 김원우, 이순명 씨 사진=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 기계자동차공학부 학생들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0 희망이음 프로젝트’ 지역문제해결 부문에서 최근 은상(한국산업기수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지역사회의 문제를 선정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이번 대회에서 기계자동차공학부 졸업생 김민식, 김원우, 문정민, 4학년 이순명, 3학년 김민혁 학생으로 구성된 ‘CAMA’팀은 자동차 부품회사 한호산업(주)과 공동으로 기업애로해결 보고서를 출품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CAMA팀은 기계설비 산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부품인 ‘LM가이드’와 ‘볼 스크류’에 대한 시뮬레이션 연구를 진행해 동력 전달의 효율을 높이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을 찾아냈고, 이 자료를 한호산업(주)에 제공해 기업애로 해결에 실제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팀 대표 김원우 씨는 “실제 산업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부품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점이 인정을 받은 것 같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자동차 R&D 분야 연구에 더욱 매진해 지역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39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가톨릭대 CAMA팀, 희망이음 프로젝트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