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여식은 장학회 이사장인 이승율 청도군수와 김수태 청도군의회 의장, 이가희 청도교육지원청 교육장, 장학생 등이 참석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사진 청도군제공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재)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가 지난 25일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하였다고 밝혔다.

      

장학금 대상은 진학․우수 장학생, 저소득 장학생, 효행 장학생 등으로 총 153명이며, 장학금액은 총 8,020만원으로 우수대학교 입학생 200만원, 수능성적 우수자 100만원 등 각 장학 분야의 성격에 맞게 차등 지급했다.

또한, 지역 우수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해주시는 우수교사 22명에게도 감사장과 소정의 격려금을 지급했다.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13회에 걸쳐 1,465명에게 7억4천2백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학생 여러분들 뒤에는 지역 후배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기 위하여 흔쾌히 장학금을 쾌척해주며,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시는 5만 군민이 함께 한다.”며 “자신들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바로 세우고, 밝은 미래를 향해 꿈과 열정을 다하여 힘차게 매진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