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군수)는 지역 출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를 지원하고 다방면의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 전문 온라인강의 무료 수강생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에 지급하는 수강권은 최근 공무원 시험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커넥츠 공단기’의 프리패스 상품으로 등록 후 1년간 선택한 직렬에 해당하는 과목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특히 소위 ‘1타 강사’를 많이 확보하고 있어 지역 학생들이 비용 부담 없이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수강권은 1차로 고령고등학교의 공무원 시험 준비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9명이 선정되었으며, 이번에 모집하는 수강생은 관내에 있는 일반 공무원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11명을 모집하여 총 2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신청자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가 고령군으로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 기본 요건이고, 접수기간은 3. 29.(월)부터 4. 9.(금)까지 2주간이다. 신청은 방문접수(군청 총무과) 또는 우편접수로 가능하고 기타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 홈페이지 및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http://www.gred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용환 이사장은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사업 혜택이 대학진학에만 집중되지 않고 다양한 진로를 꿈꾸는 지역 출신 학생들에게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늘 고민 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모든 학생들을 지원해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꾸준히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