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3(화)
 
0800.jpg
사진제공 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31일 오전 11시 대구광역시 달구벌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의 주최로 열린 이번 발대식에는 대구광역시 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대구광역시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총 3개 기관의 기관장 및 평생교육사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으나 이를 지원할 장애인 평생교육기관이 부족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한 기관들은 향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을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평생교육사 양성을 위해 정기적인 네트워크 회의 등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특히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장애인 대학생에게 전문적인 평생교육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활동을 협력적으로 추진키로 협의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채현탁(평생교육 클라우드 전공,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이번 행사를 기획하면서 “지역에 장애인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 교육지원체계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며 “이 행사에 참가한 기관들이 대표적인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기관으로서 솔선수범하여 지속적인 장애인 평생교육의 지원과 발전을 함께 노력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62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사이버대, 장애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