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3(화)
 

 

IMG_2874.JPG
사진WPN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일 청도군 새마을회관에서 ‘2021년 제1기 새마을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김수태 청도군의회 의장, 김기수 영남대 새마을연구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IMG_2885.JPG
이승율 청도군수 인사말.사진WPN

 

 

 

IMG_2891.JPG
김수태 청도군의회의장 인사말.사진WPN

 

 

새마을대학은 청도군이 주최하고 영남대 새마을연구센터가 주관으로 청도군의 새마을정신과 화랑정신을 연계해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개설됐다.

 

교육은 새마을회관에서 4월 1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9회로 진행된다. 주요교육내용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새마을과 글로벌 새마을 운동” 등 새마을운동 관련 소양강좌와 “플라워 테라피”등의 인문 강좌, 현장학습 등이다.

 

 

IMG_2900.JPG
사진WPN

 

 

또한, 이번 제1기 새마을대학에는 정해용 청도군 새마을회장, 새마을 4단체장, 읍·면 회장단과 임원들이 수강해 새마을 리더로서의 역량을 높일 예정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영남대 새마을연구센터와 함께하는 제1기 새마을대학을 통해 새마을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마을운동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만희 의원은 "개강식을 축하드리며 대한민국은 새마을운동을 통해 국민의 역량을 결집하여 경제적 기적을 이룩 했으며, 지금도 사화 곳곳에서 대한민국의 더 큰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사회 혁신운동으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수강생분들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64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도 새마을 대학 개강…글로벌 새마을리더 양성 도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