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3(화)
 

대구과학대한별스터디그룹로그램운영보도자료사진2(210407).png
대구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6일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한별스터디그룹’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대구과학대학교제공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재학생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와 상호 학문적 유대감 형성을 통한 대학생활 적응 향상을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한별스터디그룹’프로그램을 7일부터 5월 31일 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으로 그룹당 4~6명, 총 지원 대상 학생은 130명이 참여한다. 학습주제 선정부터 팀구성, 학습자료 선택, 세부 운영계획 수립, 지도교수 선택 등 프로그램의 구성요소들을 학생들이 직접 자율적으로 설계토록 했다.

 

 예를 들어, 같은 학과, 같은 학년끼리 팀을 구성해 전공과목 집중학습을 신청할 수 있으며, 또는 다른 학과, 다른 학년끼리도 뜻을 모아 외국어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도 있다.

 

 또, 학생들로 부터 지도교수로 선택받은 교수는 본인의 강의시간과 연구활동시간 등에 지장이 없는 한 스터디그룹을 지원해 자문과 피드백에 참여해야 한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3월 19일부터 31일까지 프로그램 신청공고를 진행했으며, 선정된 스터디그룹 학생들은 앞으로 8주간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면서 학습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박준 총장은 “한별스터디 그룹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설계하고 진행하며, 결과를 도출하는 100% 학생 주도적 교육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역량 지원사업을 개발ㆍ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 : 대구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6일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한별스터디그룹’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8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과학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재학생 ‘한별스터디그룹’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