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연린 민원 실무공무원 간담회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이 만족할 때까지 군 산하 모든 공직자가 친절과 봉사 정신으로 민원행정을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사진=의성군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6일 민원인 편의 도모와 서비스 향상을 위해 30여명의 민원 실무 공무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군은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찾아다니며 인·허가 사무를 해결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민원과에 개발 및 복합민원을 통합하여 민원 편의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들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집단 민원과 민원환경 개선, 그리고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 가는 온라인 민원 등에 대한 대응과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제안 등을 실무를 보고 있는 공무원과 소통하며 논의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또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매년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대비하여 민원 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이 만족할 때까지 군 산하 모든 공직자가 친절과 봉사 정신으로 민원행정을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