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6일 민원인 편의 도모와 서비스 향상을 위해 30여명의 민원 실무 공무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군은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찾아다니며 인·허가 사무를 해결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민원과에 개발 및 복합민원을 통합하여 민원 편의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들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집단 민원과 민원환경 개선, 그리고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 가는 온라인 민원 등에 대한 대응과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제안 등을 실무를 보고 있는 공무원과 소통하며 논의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또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매년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대비하여 민원 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이 만족할 때까지 군 산하 모든 공직자가 친절과 봉사 정신으로 민원행정을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WPN=김재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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