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지사 권영진 시장, 지역 농산물 판로확대에 팔걷어

코로나19로 어려운 농가 소득안정 및 우수 고객층 확보 기대

왼쪽부터 이승율 청도군수,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승율 청도군수가 미나리삼합세트를 아파트주민들에게 직접 배송 하고 있다.(상.하)사진경북도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승율 청도군수는 11일 경북청년봉사단(단장 이용욱) 20여명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소득안정과 도시 고객층 확보를 위해 ‘청도특산물 미나리 삼합세트’를 대구 중구 소재 아파트 주민에게 직접 전달하며 홍보했다.

미나리 삼합세트는 청도특산물 미나리에 삼겹살, 막걸리 3종을 구성한 상품으로 청도산 새송이버섯을 추가 증정했다.

시중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대구소재 아파트 4개소, 기업 2개소의 주문량 500세트로 지역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계기로 추가 구매가 기대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왼쪽)도 미나리삼합세트 홍보전달 행사에 동참해 아파트주민들에게 직접 배송 하고 있다.사진 경북도제공

  

청년봉사단은 코로나19로 지역 농산물의 판매가 어려움을 겪자,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청춘(청도의 봄)을 집 앞으로 가져다 드립니다’라는 주제로 경상북도와 청도군의 우수 농산물인 한재미나리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직접 소비자에게 배송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행사취소, 학교휴업 등으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지자체, 공공기관, 군부대,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을 추진하여 농특산물 팔아주기 1,157억 원의 판매고를 달성해 경상북도의 ‘2020년 농산물마케팅 대상(농식품부장관상)’ 수상을 견인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이승율 청도군수, 류규하 중구청장(청도군 자매도시), 김하수·이선희 경북도의원, 경북청년봉사단·대구청년봉사단의 단원 3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사진 청도군제공

  

삼합세트 새마을 행사에 참여한 이철우 도지사는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도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있다” 며 “앞으로 다양한 도농상생 행사를 통해 판매 걱정없는 농업실현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히며, 앞으로 대구시민들도 대구경북상생협력의 일환으로 경북농산물 구매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런 어려운 시기에 농민들을 위해 지난 미나리 드라이브스루 판매에 이어, 이번 행사까지 함께 해준 청년들에게 감사드리며, 청년의 힘이 청도와 함께 하는 것 같아 5만 군민들과 함께 든든하다” 고 했다.

이어 “우리군의 우수 농산물 판매를 위하여 도와주신 이철우 도지사님, 권영진 시장님, 류규하 구청장님, 그리고 미나리를 구매해주신 자매 결연도시인 대구시 중구 주민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이승율 청도군수, 류규하 중구청장(청도군 자매도시), 김하수·이선희 경북도의원, 경북청년봉사단·대구청년봉사단의 단원 3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사진 청도군제공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