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화양읍(읍장 남일태)은 현재 국가 재난수준의 폭염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 3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긴급 이장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청도군

[웹플러스NEWS=청도] 청도군 화양읍(읍장 남일태)은 국가 재난수준의 폭염을 극복하기 위해 3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긴급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국적으로 폭염에 따른 인명과 재산피해가 늘어나고 있고 온열 환자 및 축산 농가의 피해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더 이상의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열렸다.

주요 내용으로는 무더위쉼터의 연중 개방, 야간운영 확대 및 이용 홍보, 독거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관리 강화, 야외 작업자에 대한 열사병 예방 기본 수칙 안내, 가축 축사 등 점검, 식수 외 농업용수 사용 자제, 마을방송과 가두방송을 활용한 폭염 피해 예방 홍보 강화 등을 논의하고 대책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각 마을 담당자를 중심으로 폭염대비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피해 발생 즉시 상황보고가 가능하도록 하고 매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안부전화와 1회 이상 출장을 의무화하고 그 결과를 보고하도록 했다.

남일태 화양읍장은 “기록적인 폭염에 따라 동원 가능한 행정력과 재정을 총동원해 읍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