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 이하 대경중기청)은 성장 및 수출잠재력이 높은 수출유망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1년도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을 26일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경중기청은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출유망중소기업을 상·하반기 2회에 거쳐 모집하고 있으며, 작년 상·하반기 각각 36개사, 35개사를 지정하는 등 최근 2년간 총 207개사를 지정하여 각종 수출 관련 사업과 연계지원하고 있다.

수출유망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지정기간 2년 동안 중기부, 중진공 등 6개 기관의 수출지원사업 참여시 우대뿐 아니라 기보·신보 등 4개 보증기관의 수출금융·보증지원 우대, 기업은행, 농협 등 10개 금융기관의 금리·환율 우대 등 총 20개 기관으로부터 78개의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출유망중소기업 모집 신청은 전년도 직·간접 수출실적이 500만달러 이하인 중소기업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21년 4월 26일(월)부터 5월 14일(금)까지 수출지원센터 누리집(www.exportcenter.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출지원센터 누리집(www.exportcenter.go.kr) 이나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http://mss.go.kr)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