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시장(오른쪽 두번째)은 “관내 종교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와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관내 종교시설을 통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표하며, 코로나19의 4차 유행의 위험 속에서 관리자, 이용자 모두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안전한 종교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사진=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2일 관내 종교시설을 방문해 방역수칙 준수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는 최근 영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집단감염이 빈발하는 9대 취약시설(체육시설, 학원·교습소, 종교시설, 어린이집, 목욕장, 방문 판매 및 대형마트, 유흥시설, 식당·카페, 건설 현장)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의 날’ 운영함에 따라, 지난주 체육시설 현장 점검에 이어 종교시설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은 관내 최대 규모의 교회인 영천제일교회(목사 변상민)에서 이뤄졌으며, 최기문 영천시장은 ‘관리자 종사자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작성, 좌석 수 30% 이내 인원 참여 등’의 방역 수칙 이행 여부를 점검했다.

최기문 시장은 “관내 종교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와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관내 종교시설을 통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표하며, 코로나19의 4차 유행의 위험 속에서 관리자, 이용자 모두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안전한 종교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코로나가 급속도로 확산되던 작년 2월 이후 관내 종교시설 전체에 대하여 점검반을 구성하여 매주 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점검 및 계도를 실시 중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