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의회 배광우 의장은 임시회를 마무리 하면서 “회기동안 주요사업장 현지확인과 제1회 추경 예산안 및 조례안 등 의안 심의에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과 회기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김주수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2021년도 제1회 추경예산을 집행함에 있어 사업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가려 적재적시에 예산이 투입되어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사진=의성군

의성군의회(의장 배광우)는 7일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48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는 4월 28일부터 3일간 16개 읍면, 29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결과 총 18건(총무위원회 8, 산업건설위원회 10)의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집행부에 통보하여 시정·개선하도록 요구했다.

또 각종사업을 조기에 완료해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고,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원인을 분석하여 향후 사업추진시 동일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의성군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성군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성군 작은영화관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에 대해서는 원안 가결했다.

이어 의성군 공공시설 설치 및 관리 조례안은 의성군 관내에 설치 운영되고 있는 시설물에 대한 노약자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노약자 및 임산부에게 시설이용 제한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어 노약자, 임산부를 삭제하여 수정 가결했다.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코로나19로 전례없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이 신속하고 적절하게 집행됨과 아울러 지방재정의 건전성 향상과 안정적인 재정운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도있는 심사를 거쳐 수정 가결했다.

배광우 의장은 “회기동안 주요사업장 현지확인과 제1회 추경 예산안 및 조례안 등 의안 심의에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과 회기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김주수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2021년도 제1회 추경예산을 집행함에 있어 사업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가려 적재적시에 예산이 투입되어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도 행정사무 감사는 6월 11일부터 21일까지(11일간) 의회(1), 본청(3국 16관·과), 직속기관(2), 사업소(3), 읍면(18)을 대상으로 2020년도 관·과·소, 읍면별 주요시책의 추진사항 및 실적, 2020년도 예산 집행 사업 및 미집행 사업 등 각종 사업, 2021~2022년도 예산 심사에 필요한 사항과 의정활동에 반영할 사항 등에 대해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