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의 영남대학교 소속 한 여성 교수가 동료교수에게 강간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 지역이 경악에 휩싸였다.

지난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대가 강간을 덮으려 합니다" 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랐다.

작성자인 강간 피해자 대학교수는 지방에 있는 대학에서 아무리 발버둥쳐도 권력으로 덮어버리는 일로 고발한다고 적었다.

그는 같은 센터에 근무하던 A교수에게 강간을 당했다면서 '여자로서 세상에 나 강간당했다'고 말하는 것은 죽기보다 수치러운 일이지만 용기를 내서 실명을 공개한다고 했다.

12일 현재 청원글은 청원요건에 위배된다며 실명과 대학명은 관리자로부터 익명으로 전환됐다.

작성자는 얼마전 까지 대학교 부총장이었던 교수에게 A교수로부터 강간 피해를 호소하며 분리조치를 요구했으나 시끄럽게 하려면 나가라는 말이 돌아 왔다고 적었다. 그 후 자신을 내쫓으려고 보직을 없애고 회의에도 부르지 않았다고 했다.

작성자는 "참다못해 A교수와 대학부총장을 고소했다"고 했다. 또 "동료 여교수마저 강간한 교수이면 학생들은 얼마나 위험할까 하여 대학교 양성평등센터에 신고하고 학생들과의 분리조치를 요청했다"고 썼다.

그러면서 "그러나 대학교는 거창하게 성폭력대책위원회를 열어 뭔가 하는 척만 할 뿐이고, 동료 여교수를 강간한 남자 교수에 대하여 학생들과의 분리조치가 필요하지 않다고" 적었다.

이어 "이러한 조치가 적절한지 세상에 알리고자 합니다. 여자 교수가 강간을 당해도 이런 정도이면 학생들이 피해를 입었을 때는 어떻게 합니까"라고 썼다.

작성자는 "저는 실명을 공개하였습니다. 제가 허위사실을 유포하였다고 생각하면 고소하십시요. 숨죽이고 뒤에서 우는 많은 여성들을 대신하여 호소합니다. 대학교는 이렇게 강간을 덮으려고만 하지 마십시요"라고 했다.

그는 "여러분께서 힘이 되어 주시고, 이렇게 영남대가 권력으로 사건을 덮으려는 처사를 감시하여 주십시오. 여자교수를 강간한 교수가 학생들을 만나는게 맞는지 영남대에 물어달라"고 호소의 글을 적었다.

영남대측은 사안의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어떠한 사실을 덮거나 축소하지 않았다면서 대학고 관련 규정과 원칙과 절차에 따라 자체조사를 해왔다. 차후 공정하고 철저하게 조사해 의혹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혀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