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연승 상승세 탄 대구, 수원 상대 ‘3위’, ‘7연승’ 노려

두 경기 연속골 김진혁 앞세워 수원 골문 겨냥

대구의 캡틴 김진혁 사진=대구FC

상승세를 탄 대구의 돌풍이 수원을 향한다. 대구는 오는 19일(수)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삼성블루윙즈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1 17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대구가 제주유나이티드와의 지난 원정경기에서 김진혁, 정승원의 연속골로 2대1 승리를 거두며 팀 창단 이후 최다 연승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K리그1 순위 4위(승점 25점)에서 선두권 추격에 돌입한 대구는 연승의 분위기를 타고 바로 한 계단 위에 있는 3위(승점 26점) 수원과의 맞대결에서도 승점 3점을 챙기겠다는 각오다.

분위기는 좋다. 대구의 6연승 돌풍 속에서는 김진혁, 세징야, 에드가가 총 13골을 합작하며 대구의 공격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주어진 공격수 역할에 빠르게 적응한 주장 김진혁이 2경기 연속 골을 터뜨리며 물오른 공격력을 발휘하고 있다. 올 시즌 11경기 5골을 기록하며 본인의 단일 시즌 최다 득점임과 동시에 팀 내 득점 1위, 리그에서는 득점 3위에 오르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중이다.

또한, 4월 EA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한 에드가도 매 라운드 마다 날카로운 헤더 슈팅으로 여러 차례 위협적인 공격을 선보이고 있다. 수원과의 최근 두 번의 맞대결에서도 골 맛을 본 만큼 이번 맞대결에서도 에드가의 활약을 기대해 볼 만 하다.

수원과의 통산전적은 6승 10무 23패로 대구가 열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10경기에서 4승 3무 3패, 최근 3경기에선 대구가 전승을 기록했다. 하지만 두 팀 모두 최근 리그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오고 있어 경기 결과를 쉽게 예측할 수 없다. 대구가 수원 원정에서 승리하며 또 한 번 구단의 새 역사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이병근 감독은 “선수들의 노력과 희생 덕분에 값진 6연승을 달성했다고 생각한다. 이번 수원전도 힘들겠지만, 지금까지 해온 대로 선수단이 하나가 되어 7연승에 도전하겠다.”며 “구단의 새 역사를 써보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