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대구미술관 협약 왼쪽부터 최은주 대구미술관 관장, 김영운 DGB대구은행 마케팅본부장 사진제공 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과 대구미술관(관장 최은주)은 지역 대표 문화기관 제휴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1일 수성동 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 기관의 보유 역량 및 자원을 공유, 미술작품에 대한 관심을 이어나가 지역 문화 발전에 힘쓴다는 것이 큰 골자다.

지난 2011년 개관한 대구미술관은 ‘대구와 세계, 현재와 미래를 품는 대구미술관’이라는 비전 아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전시기획 및 수집 연구, 미술관 교육, 관람객 친화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대표기업으로 다양한 지역 문화 발전에 협력해온 DGB대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DGB대구은행 보유 채널을 통한 대구미술관의 전시회 및 기획전의 공동 홍보를 진행,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대구미술관은 최근 ‘이건희 컬렉션’을 비롯한 지역민과 MZ세대의 미술작품에 대한 관심을 이어나가기 위한 협력을 계속하는 한편, DGB대구은행의 우수 고객에게 전시물 및 작가 등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전시 설명 및 강연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영운 마케팅본부장은 “대구미술관과 DGB대구은행간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지역민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문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