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대구과학대학교 아동청소년지도과와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간의 가족회사 체결 후 박호문 아동청소년지도과 학과장(1열 오른쪽에서 4번째)와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원장(1열 오른쪽에서 5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아동청소년지도과는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원장 조경래)와 3일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에서 산학협력증진과 청소년지원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학교 아동청소년지도과 박호문 학과장을 비롯한 지도교수 및 재학생들과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조경래 원장 등 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 및 교육, 연구, 청소년수련활동 활성화를 바탕으로 청소년중심의 역량 프로그램개발과 취업연계 국가근로장학사업 등 에 지원할 것을 합의했다.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조경래 원장은 “청소년들의 개성과 능력을 존중하며 밝고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적극 조력하고 있는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에서 지역의 대표 청소년학과인 아동청소년지도과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구체적인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교류 협력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아동청소년지도과 박호문 학과장은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