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국회의원(가운데) 사진=의원실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성주·칠곡군)은 지난 8일,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백신TF 위원에 임명됐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백신TF는 문재인 정부의 백신 수급문제, 부진한 접종률, 지속적인 감염자 발생 등 일련의 상황을 타개하는 동시에 정책적으로 적극 대응하겠다는 취지에서 정책위원회 산하로 발족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강기윤 의원이 위원장을 맡았다. 과방위 정희용 의원. 복지위 김미애·서정숙·조명희·이종성 의원, 산자중기위 권명호 의원 등 원내 위원이 참여한다. 원외 위원으로는 최재욱 예방의학 박사, 이상호 대한의사협회 이사, 박주현 변호사 등이 임명됐다.

앞으로 백신TF는 문재인 정부의 뒤늦은 백신 계약 및 공급 원인을 정확히 규명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 백신 확보 및 원활한 공급, 백신 및 치료제 국내 자체개발 생산·지원 등에 관련한 방안을 마련하는 것에 주력할 계획이다. 

백신TF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정희용 의원은 “백신 추가 도입 및 안정적 수급, 국산 백신 개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국민건강과 안전문제에는 여야가 따로 없는 만큼 정부여당과도 협조할 문제에 대해서는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희용 의원은 지난달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생하는 이상 반응에 대해 국가가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보상하도록 하여 국민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코로나 극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서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