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구직자 위한 온라인 취업박람회


경산시가 유튜브 라이브로 만나는 '두근두근 잡캉스'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사진 경산시제공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8일 서부2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두근두근 잡캉스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경산시는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와 업체간 실시간 고용 연계를 위해 관내 13개 업체에 50여 명의 구인 정보를 제공하고 네이버폼을 이용한 이력서를 먼저 제출받아 구직자와 연결을 해주고, 구인업체에서는 업체별 채널 또는 메인 채팅창에서 실시간으로 취업자와 연계해 구인활동을 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경산고용센터와 경북광역새일이 참여해 각 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홍보와 함께 구인업체 발굴 및 구직자 홍보에도 함께 동참해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관내 취·창업 컨트롤 타워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줬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667-6880~6882)는 2019년 취․창업성과부문 우수기관 선정과 2020년에는 경상북도 여성일자리발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매년 취업지원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집단상담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 운영으로 결혼·임신·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뿐만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종숙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여성구직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함께 신규 구인업체 발굴과 여성 일자리 창출로 여성들이 더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경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