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농가를 살리기 위해 기획된 KBS 2TV ‘랜선장터-보는날이장날’ 예능 프로그램에서 영천한우가 제1회 전국 특산물대전 신토불이 K-푸드 특산물로 인정받았다.

KBS 2TV ‘랜선장터’는 전국 고품질 특산물을 소개하고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인 안정환, 작곡가 돈스파이크, 유튜버 밥굽남 등이 출현해 현장형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전국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특산물대전에서 ‘영천별빛한우’ 구이용 등심 1등급 500세트 한정 판매, 1세트(500g×2팩)에 69,300원 온라인(https://www.gsfresh.com) 판매가로 라이브커머스 현장 방송 시작 7분 만에 완판 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이후 전국 축산물유통업체로부터 공급계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영천한우가 유명한 이유는 ‘영천한방진흥특구’ 지역을 부각시켜 지역 대표 축산물 브랜드인 ‘영천별빛한우’와 접목하여 영천축산업협동조합의 TMF 사료에 한방 약재를 첨가해 고품질의 육질이 부드러운 것으로 이번 방송을 통해 평가됐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본 방송을 통해 “우리 시 대표 축산물인 영천별빛한우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우리 시 홍보와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앞으로도 코로나로 지친 전국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영천별빛한우를 착한 가격에 공급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