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대출 한번에 조회

신용 대출 고객 한번에 조회기능 획기적인 프로세스 제공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9일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 통합 한도 조회를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IM원샷대출한도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의 플랫폼 IM뱅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본 서비스는 당행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종류의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한 번에 조회하고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개별 조회·가입해 비교해야 했던 불편을 개선했다.

IM뱅크의 금융상품몰에서 신용대출 통합 한도조회를 할 수 있는 ‘IM원샷대출한도조회’ 서비스에는 직장인을 위한 ‘IM직장인간편신용대출’과 중금리 대출 상품인 ‘토닥토닥서민&중금리대출’, 서류 제출 없이 쉽고 간편하게 비상금 신청이 가능한‘ DGB쓰담쓰담간편대출’이 적용되어 있으며 대출한도는 급여소득자 기준 최대 1.8억원이다.

한 번의 정보입력으로 상품별 고객 맞춤 대출 한도와 대출 금리를 산출하며, IM뱅크 미설치 및 미사용 고객이더라도 모바일웹에서 공동인증서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한 정보 입력만으로 예상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해볼 수 있는 편의성이 장점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대출 상품이 주목됨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발, 본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면서 “추후 토스, 핀크,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플랫폼과의 적극적인 제휴로 고객 접점 확장을 통해 디지털 금융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