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후 청도공용터미널 인근 가게들이 이전하고 택시 승강장에 몇대의 차량만 있다.사진 WPN
청도군보건소 이전 지역을 두고 주민들과 지역구 군 의원들이 반발했다.

9일 열린 청도공용버스터미널 도시재생 인정사업 주민설명회에서 청도군보건소 이전을 두고 지역 주민들과 청도군의원들이 청도군을 향해 강력한 반대의 목소리가 나왔다.  현재 군민회관 자리로 보건소 이전계획에 대해  의원들과 주민들은 청도공용터미널부지로 보건소가 와야 한다는 주장이다.

박기호 의원은 "공모사업 설명회도 필요하지만 주민들의 관심은 (청도공용터미널에)보건소 이전 여부다. 청도공용터미널 부지는 지역의 관문이며 중심지 역활을 해야 하고 터미널의 대중교통 이용으로 이동 편의성 측면에서 보건소가 이곳으로 와야 한다는 것은 상식 수준이다"고 하며 주민들의 생각을 못 따라가는 뒤처지는 행정력이라고 질책했다.

박기호 청도군의회 의원이 설명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WPN

이경동 의원은 공모사업을 추진할때 장기적인 안목으로 청도군의 미래 계획을 담았는지 의심 스럽다고 지적하며 그 자리에 젊은층이나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의 필요성을 주장하면서 의회차원에서 논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종율 의원은 집행부는 모든 사업을 할때 근접성 과 접근성 고려가 필요한것을 반영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투입되는 예산이 210억원이라고 하지만, 주차장 부지 매입금과 보상금 등 70억등이 추가로 소요됐고 150억원의 군비가 들어간다. 결국 국비 50여억원을 받기 위해 주민의 편의성과 의견이 무시되는 사업이다" 며 "210억원이 훨씬 넘는 사업으로, 국비가 없더라도 군 단독으로 지어 주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수 있는 건물을 지을 수 있다. 국비 조금 받기 위해 군비를 낭비하고 불필요한 공간을 둬야 된다면 국비를 반납하고 군비로도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AD] 대구시내버스광고,버스안내방송광고, : 네이버 블로그

이날 군의원들은 공모사업등은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이 돼야 한다고 주장하며 전면 재검토를 제기하며 한 목소리를 냈다.

청도군 관계자는 보건소 이전 은 지역보건법에 따르면 동일 읍면별로 설치 못하도록 돼 있다고 설명하며 사업추진 과정에서 주민들과 청도군의회의 충분한 의견을 반영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청도군은 지난 4월 정부의 2021년 도시재생 안정사업 공모에서'청도의 소통형 문화공간, 청도 상상마루'로 선정돼 올해부터 2023년까지 총 사업비 210억원을 확보해 추진중이다.

청도공용버스터미널 위험 건축물 재생 사업 특별공모로 추진중인 계획도.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