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동 경로당을 찾아 주민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며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왼쪽부터 송창주 구의원, 양금희 의원, 김지만 시의원)사진WPN
양금희 의원이 17일 검단동 유성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주민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WPN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북구갑)이 검단동 노인정을 찾아 지역주민들의 민원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양 의원은 17일 오후 검단동 유성 아파트내 경로당에서 지역주민들을 만났다. 매주 주말마다 대구를 찾아 동네별로 방문해 지역 현안 청취와 국회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진다.

양금희 의원이 17일 검단동 유성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주민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WPN

  

양 의원은 대구지역은 대프리카(대구+아프리카 더위의 비유어) 날씨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도 빼놓치 않는다. 경로당을 찾은 검단동 어르신들은 “경로당 운영이 풀려 지금은 여기 잠시 나와 이웃과 지낼수 있지만 코로나가 확산돼 경로당 출입이 또 폐쇄되면 집에서 나오지 못하게 되는 것이 우려 된다”고 했다.

양금희 의원은 “장마가 끝나고 이른 폭염에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 된다. 특히 코로나19 가 지속 되는 가운데 자녀들과 이웃의 왕래가 어려워 외로움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걱정 된다.백신의 빠른 접종 등으로 코로나19 조기 종식으로 편안히 지내도록 하겠다”고 했다. 

양금희 의원은 전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을 지낸 경력을 바탕으로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장에 내정 돼 여성 유권자를 대상으로 당 지지세 활동의 중책을 맡고도 지역구 챙기기도 빼놓치 않는 열혈 여성의원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