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숙 경산시의원(사진,산업건설위원장)은 대구의정참여센터와 오마이뉴스가 주최한 '제2회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에서 ‘우수상’ 을 수상했다.

이번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 당선된 대구·경북 의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정책을 펼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의원을 심사하여 수상자로 선정하는 상이다.

손병숙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5분발언, 시정질문, 각종 조례안 발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이를 시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손병숙 의원은 ‘경산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에 관한 조례안’을발의해 공동주택 층간소음을 예방하고 분쟁 발생 시 갈등 해결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경산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한 바 있다.

이와 함께‘농민수당 지급의 필요성’, ‘미세먼지 저감 대책과 동부동 사동지역 주차공간 확보 문제 해결’등 시정질문과 5분 발언을 통해 시에 적극적인 대처를 요구했다. 

손병숙 의원은 ‶시민들과 밀접한 현장에서 호흡하며, 경산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대안을 찾기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