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경북도의원이 '제2회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에서 ‘우수상’ 을 수상했다.사진 WPN
사진 경북도의회 제공

이선희 경북도의원 (국민의힘,비례)은 22일 대구의정참여센터와 오마이뉴스가 주최한 '제2회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에서 ‘우수상’ 을 수상했다.

이번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 당선된 대구·경북 의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정책을 펼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의원을 심사해 수상자로 선정하는 상이다.

이선희  의원은 지난 4월  ‘경상북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를 통해 ‘버스 내·외부 음성안내장치’와 ‘버스정류장 시각장애인 승차대기 구역’ 도입 및 운영에 관한 사항과 이에 대한 재정지원을 규정함으로써 시각장애인 등의 교통약자가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했다.

또한 지난해 제320회 제2차 정례회에서는 ‘경북도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한 경북도지사의 책무를 명시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문화예술진흥종합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이선희 의원은 지난 2019년에는  전국시도의회의장 협의회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출입기자단이 뽑은 '베스트(BEST) 도의원'에도 선정됐으며 경북도의회 2020년 우수 의원연구단체(지구촌새마을연구회) 위원으로써 폭넓은 의정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사진 경북도의회 제공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