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순옥 위원장은 “예상보다 빨리 끝난 장마 후 이어지는 폭염과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사진=경산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주원, 민간위원장 허순옥)는 2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기획사업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인 썸머키트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전달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은 경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기획한 사업으로 폭염에 취약한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 가구에 10만 원 상당의 썸머키트(인견이불, 마스크, 손소독 물티슈, 손선풍기 등)를 지원해 혹서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허순옥 위원장은 “예상보다 빨리 끝난 장마 후 이어지는 폭염과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 및 지역 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행정적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실버카 지원, 차렵이불 및 국거리 소고기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