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대표 “내년 대선 국가의 명운이 걸려, 대선승리 단결해야”

임 의원 “상주·문경발전과 경북발전의 초석 될 것”

사진제공 임이자 의원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사진)가 9일 상주문경 주요 당직자들과 만났다.

이날 임이자 의원(상주문경.당협위원장)은 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당협에서 선출직과 핵심당직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당원교육 및 혜택, 지방소멸도시를 위한 개선방향, 지방재정의 확보를 위한 방법, 당원 1% 일정수이상지역의 다른 공천방식, 화합과 소통을 위한 세분화된 대선토론회 일정, 문경~상주~김천 간 내륙철도 등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져 나왔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해짐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준석 대표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후보 자격시험의 구체적 시행 방안에 대한 질문에 “제재를 위한 제도가 아니며, 공직후보 출마자들의 능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자는 데 의도가 있고, 교육을 성실히 이수하면 충분히 통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가오는 대선에 “대통령선거 국가의 명운이 걸렸다는 생각으로 분열하지 않아야 한다.”며, “어떤 후보자가 되던, 후보자를 중심으로 단결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며 대선승리의 확고한 의지를 가졌다.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 사진=의원실

임이자 의원은 “상주·문경 당원협의회는 대한민국 최고의 당원협의회 이며 책임당원이 전국 최상위에 속한다”며“국민의힘은 대표를 중심으로 합심해야 하고, 상주·문경 당원협의회는 정권교체의 간절함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결집하여 정권창출의 선두에 서야한다”고 대선승리에 대한 화답을 보냈다.

한편, 한 당직자는 이 대표에게 “오늘과 같은 간담회를 통해 당협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1년에 한 번 정도 가졌으면 좋겠다”는 당원의 요청에 이준석 대표는“당원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갖고 싶다”며 국민의힘 당원들과 유기적인 소통을 위한 일정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준석 대표는 교육이 진행되는 13일까지 경북 지역의 당협을 방문해 당원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