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 이하 대경중기청)과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1 직업교육박람회’를 오는 10일 영남이공대 천마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직업교육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 한국산업단지공단대구지역본부, 영남이공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지에스씨넷 공동 주관으로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화상 채용면접 ▲채용설명회 및 특강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교소개 및 ▲2022학년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입학설명회가 동시에 진행되어 직업계고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입학과 진학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박람회 채용행사에는 (주)진양오일씰, (주)베스툴, (주)SFA반도체 등 총32개 기업이 참여하며, 온라인 화상 면접을 통해 직업계고 취업희망 3학년생 10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가스공사와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는 채용설명회와 노동법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행사에 참여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은 누리집을 방문하여 입사지원서 작성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참여학생 중 추첨을 통해 간식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도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직업계 고등학교의 다양한 학과들을 23개 계열로 분류하여 제작한 영상을 제공하며 고졸취업 성공 멘토들의 ‘취업성공 토크콘서트’와 ‘학교별 맞춤형 입학상담’이 마련되어 있어 이를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궁금증들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유튜브(www.youtube.com) 검색창에 “2021 대구광역시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를 입력하거나 전용 누리집(www.dgejob.net)으로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행사일 이후에도 올해 직업계고 모집기간이 모두 끝나는 12월 31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