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23(토)
 

교육부 ‘고졸 전용 취업 지원 플랫폼’과 

오픈API방식 연계 중소기업의 구인정보 실시간 제공

 

1.PNG
대구 혁신도시 신용보증기금 본사 전경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채용과 고졸인재들의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신보는 지난해 12월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신보 채용플랫폼인 ‘잡클라우드’와 이달 정식 오픈하는 교육부의 ‘고졸 전용 취업 지원 플랫폼(가칭)’을 오픈API방식으로 연계해 고졸인력을 채용하는 중소기업의 구인공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졸 전용 취업지원 플랫폼(가칭)’은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에서 구축한 통합 채용 플랫폼으로, 신보, 고용정보원, 사람人 등 민·관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약 12만 개의 고졸 채용 정보 및 취업 관련 각종 지원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플랫폼 연계를 통해 전국 583개 직업계고 학생들은 신보 이용기업의 고졸인력 대상 구인공고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채용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인재가 필요한 중소기업과 일할 곳이 필요한 청년 구직자들이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보는 금년 말 채용플랫폼 ‘잡클라우드’ 개편을 통해 ‘고졸전용 채용관’을 신설하고,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등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플랫폼 연계를 시작으로 표준화된 오픈API방식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향후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잡클라우드’를 중소기업 대표 일자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07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용보증기금, 고졸인재 취업 지원에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