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23(토)
 
02,04의성군제공 군청전경.jpg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과 의성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민성)은 지난 23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2021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인증평가 기초자치단체 그룹에서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2년간 인증(2022~2023년) 및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바람직한 노사관행’을 모범적으로 실시하고‘합리적인 노사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우수행정기관을 발굴・인증함으로써 건전한 노사문화를 공직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지난 2010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의성군은 2018년 국무총리표창 수상에 이어 2021년에는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2월 중에 개최한다.

 

심사에서 의성군과 노동조합은 상생과 화합의 노사관계 정착을 위해 상시적인 대화채널 운영, 노사가 합심하여 이뤄낸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유치 확정 등 협력적인 노사관계 정착을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외식챌린지 운동(3.3.3.운동)추진,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간부 공무원 평가 및‘착한일터 가입운동’ 등 합리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직사회의 협력적 노사문화를 원동력 삼아 긍정적인 변화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56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성군 ‘공직사회 노사문화 행안부 인정...우수행정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