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구축 2차 중간보고회. 사진=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경산시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경산몰 gsmall.cyso.co.kr’이 오는 10월 중순쯤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및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서다.

시는 경산시 농특산물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 오픈을 앞두고 ‘경산몰 구축 2차 중간보고회’를 지난 6일 경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가졌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경북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사이소’에 시군 통합쇼핑몰 연동, 입점업체 쇼핑몰 구축, 사이소 입점업체 연동 개발, 상품 카테고리 정리, 반응형 홈페이지 개발(PC, Mobile) 등 통합쇼핑몰 제작과 입점업체 페이지 개발, 프로그램 개발, 입점 안내 및 지원 등 입점업체 쇼핑몰 개발 등에 대해 상세하게 논의했다.

이정우 경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산물유통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농특산물 판매 다변화를 위해 마련한 경산몰이 생산 농가 및 가공업체에 온라인 농산물 판로개척 등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할 좋은 기회인 만큼 전 국민이 경산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몰 구성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산농특산물 쇼핑몰 오픈 기념 이벤트로 경산시에서 생산, 가공되는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등 전 품목을 30∼50% 할인 판매한다.

상품성 및 기술력은 뛰어나나 마케팅, 영업역량이 부족한 농업인과 업체의 제품을 마케팅, 유통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자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 있는 농업인과 업체는 ‘경산몰’에 입점 신청하면 된다.

경산몰 입점 시 ‘사이소’ 제휴쇼핑몰(11번가, SSG닷컴, 쿠팡 등) 연동 판매 및 홍보 혜택, 각종 프로모션 등 각종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경북도 농특산물 고향장터‘사이소’ 쇼핑몰과 연계해 운영되어 동시에 입점할 수 있다.

경산몰 입점을 희망하는 농가, 생산자단체,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업신고증, 통신판매업신고필증 등을 구비해 ‘경산몰’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경산시에 주소를 두고 관내에서 농‧수‧축‧임산물을 재배‧생산‧가공하시는 분, 가공 상품 생산자의 경우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 식품 위생허가 등 제반 허가를 마친 농림수산 경영체, 생산단체 및 제조‧가공업체, 입점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통신판매업신고를 완료해야 하며 식품위생법, 통신판매법의 판매금지 품목으로 명시된 경우에는 입점이 제외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