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학부모의 관심이 필요한데 학부모회장협의회에서 캠페인을 개최한 것에 감사하다”며“앞으로도 학교폭력을 줄이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9일 12개 시·군별 학부모회장협의회 주관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동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12개 시·군 학부모회장협의회는 포항, 구미, 영주, 영천, 상주, 경산, 군위, 영덕, 청도, 성주, 울진, 울릉이다.

이날 학부모들은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표어 아래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OK!’라는 어깨띠를 하고 학부모, 학생 및 지역주민에게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향한 길에 동행하자고 호소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학부모들이 스스로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한 데 큰 의의가 있으며, 시·군별 교육지원청, 경찰서 및 학부모 관련 단체도 참여해 힘을 합했다.

한편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날 영주 동산여자중학교에서 영주시학부모회장협의회 주관 학교폭력예방캠페인에 참여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향한 길에 함께했다.

경북교육청은 캠페인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현수막, 어깨띠 등 행사물품을 12개 시·군에 지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학부모의 관심이 필요한데 학부모회장협의회에서 캠페인을 개최한 것에 감사하다”며“앞으로도 학교폭력을 줄이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