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공화당이 박정희 대통령 서거 제42주기를 맞아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서울시청광장에서 분양소를 설치하고 추모객의 참배를 받을 예정이다.

조원진(사진) 우리공화당 대표 겸 대통령 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민국을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만들고 국민에게 희망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준 박정희 대통령을 추모하는 일은 국민으로서 당연히 할 일” 이라며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을 부정하는 소위 운동권 좌파들이 망친 대한민국을 박정희 대통령 정신으로 다시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조원진 후보는 박정희 대통령 서거 42주기 현충원 추도식을 방역 핑계로 거부한 국방부에 대해서도 강력히 비판했다.

조원진 후보는 “민노총이 평일 대낮에 무려 2만 7천명을 집결시켜 서울 도심을 마비시키는 불법집회가 진짜 코로나 방역 체계를 위험에 빠뜨린 것인데 문재인 정권은 남의 집 불구경 하듯 했다”면서 “이르면 이번 주말에 국민 70%가 백신접종을 완료해 위드코로나가 사실상 가능한 상태인데 현충원에서 박정희 대통령 추모조차 제대로 하지못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문재인 좌파독재정권의 실체와 민낯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조원진 후보는 “우리공화당은 작년에도 이틀간 광화문 태극기 광장에서 박정희 대통령 서거 추모 분향소를 설치했고, 당시 박원순 시장도 방역수칙에 맞는 추모식을 허용했다”면서 “만약 오세훈 시장이 박정희 대통령 42주기 추모 분향소 운영을 막는다면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원진 후보는 “박정희 대통령은 폐허가 된 대한민국을 세계 경제대국으로 우뚝 서게 한 한강의 기적을 만든 위대한 지도자이자, 국민과 애환을 함께 했던 국민 대통령이었다. 오늘날의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선진의료복지, 국가 시스템을 만든 박정희 대통령의 탁월한 미래전략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위대한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과 공로를 폄훼하는 한줌도 안되는 운동권 좌파들이야말로 대한민국의 공공의 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