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6(월)
 
DGB데이터시스템 웨비나 프로그램 캡처 (1)660.jpg
웨비나 프로그램 관련 자료제공 =대구은행

 

DGB데이터시스템(대표이사 김상근)은 RPA(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시스템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한 ‘웨비나(Webinar)’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위한 RPA 도입 및 운영과 RPA 관련 신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삼성SDS와 함께 진행했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비대면 세미나 플랫폼이다.

 

DGB금융그룹 계열사별 디지털·IT 담당자와 RPA에 관심 있는 직원들이 실시간 온라인 웹 세미나에 참여해 RPA 도입 및 운영 시 필요사항과 솔루션 특장점 및 RPA 기술 트렌드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외 사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DGB데이터시스템은 대구상공회의소와 협력해 영남권 지역 기업들의 웨비나 참여를 통한 RPA 도입 및 활성화를 독려했다.

 

DGB데이터시스템 관계자는 “실제 업무에 RPA를 도입하기 전 점검해야 할 사항이 많은 만큼 신개념 웨비나를 통해 다양한 질문을 받고 의견을 공유했다”며 “앞으로도 그룹사와 영남권 기업들의 성공적인 RPA 도입과 운영을 통해 DGB금융그룹의 IT전문 회사로서 지역 DT 거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DT) 전략 사업에 대응하고 단순 업무 자동화를 통한 고부가 가치업무의 집중 및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기 위해 DGB데이터시스템을 주축으로 지주 RPA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달 지주 RPA설명회를 개최하고 RPA 과제 조사를 했으며, RPA 우선 과제 선정 및 사업 타당성 분석을 마친 뒤 연말 RPA시스템 도입에 착수할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12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DGB데이터시스템, RPA 성공 도입 ‘웨비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