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전자고등학교에서 제1회 경북교육청 드론경진대회가 오는 15일 펼쳐진다.사진=청도교육청

[웹플러스NEWS=청도] 청도전자고등학교(교장 기세원)는 경북교육청 주최로 오는 15일 교내에서 ‘제1회 경북교육청 드론 경진대회’를 주관한다고 밝혔다.

도 교육청은 이번 대회에 경북도내 중학생 드론레이싱 77팀 과 중학생 드론조립 35개팀이 참가해 4차 산업의 주역인 드론 교육의 활성화에 기대를 모을것이라고 했다.

이어 드론경진대회를 통해 드론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했다.

또한 관람객들이 드론대회를 관람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드론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에 있다.

드론 체험 부스는 ‘드론 전시, 드론 VR 체험,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 드론 비행체험, 프리스타일 비행 시범’으로 다양하게 운영한다.

기세원 교장은 “드론 교육 정보 공유의 장을 구현하고 드론 대회가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며 “이번 드론 대회를 통해 드론 교육을 활성화시키고 교육과정을 드론 교육에 맞도록 새로 편성하여 운영하는 노력으로 드론 교육의 선두주자로 나섰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회는 도내 중학생 147명이 참가해 ‘드론레이싱(77팀), 드론조립(35팀)’으로 진행되며 각 부문 경상북도 교육감 금상, 은상, 동상, 우수상등이 주어져 참가 학생들이 열띤 대회를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