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경영’ 주제로 교양 교과목 강의 예정 

 

대구가톨릭대는 12일 윤동한(사진) (사)서울여해재단 이사장을 경영학과 석좌교수로 임명했다.

대구가톨릭대는 윤동한 이사장의 기업 경영의 깊은 경륜, 역사 연구에 대한 열정과 훌륭한 업적을 존중하여 경영학과 석좌교수로 초빙했다고 밝혔다.

윤 이사장은 지난 1990년 한국콜마를 설립해 30년간 경영하였으며, 지난 2017년 서울여해재단을 창립하고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업적을 연구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9월 서울여해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반대학원에 이순신학과 석사 및 박사 과정, 석박사통합과정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윤동한 석좌교수는 2022학년도에 '역사와 경영'을 주제로 한 교양교과목을 개설해 재학생 대상의 시리즈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일반대학원 이순신학과, 안중근연구소, 역사·박물관 운영에 대한 자문을 맡는다.

윤 석좌교수는 "평소 젊은이의 꿈이 무엇인지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역사와 경영에 대해서 젊은이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었다" 며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꿈을 가지는 데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 석좌교수는 수원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 최고지도자 인문학과정(AFP), 서울대 세계경제최고전략과정(ASP)을 이수했다. 2018 한국의 경영자상(한국능률협회) 수상, 국민훈장 동백장(보건복지부) 수훈 등 수많은 수상·수훈 경력이 있으며, 안중근의사숭모회 부이사장과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80세 현역 정걸 장군’ ‘기업가 문익점’ 등이 있다.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저명한 기업인이자 학자이신 분을 우리 대학의 석좌교수로 모시게 돼 영광스럽다. 기업 경영과 학문을 병행하기가 어려운데도 윤 석좌교수님은 두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이루셔서 존경하며, 우리 대학에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