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바이오메디컬전공 학생들의 연구 눈문이 고분자과학 분야 저명 저널에 게재됐다.(사진 제공 대구가톨릭대 바이오메디컬전공)

대구가톨릭대 바이오메디컬전공 김지민(4학년)씨 와 이다은·김지현(3학년)씨, 대학원 석사과정 노희원(지도교수 김진경)씨의 연구결과가 고분자과학 분야 상위 10% 국제 저널 ‘International Journal of Biological Macromolecules (IF=6.953)’에 최근 게재됐다.

논문의 주제는 ‘흑효모 발효 베타글루칸의 항염증 효과와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이다. 연구는 암과 대사성 질환, 신경질환 등 여러 질병의 발생과 유지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염증반응을 흑효모 발효 베타글루칸이 억제함과 관련 작용 메커니즘을 밝혔다.

이번 논문은 대구가톨릭대 바이오메디대학과 교류 협정을 맺고 있는 일본 후쿠이현립대와 공동연구 결과로 더욱 의미가 크다.

김진경 대구가톨릭대 바이오메디컬전공 교수는 “연구 결과가 항염증제 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번 연구를 기점으로 바이오메디컬전공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술 교류협정을 맺고 있는 후쿠이현립대학과의 공동연구도 확대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