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경산시보건소 안경숙 소장(오른쪽)과 세명병원 이성용 진료부장(왼쪽)이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위·수탁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경산시

17일 경산시보건소와 세명병원이 정신건강복지센터 위수탁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주민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선별검사와 정신건강 증진 교육, 정신 건강상담 그리고 조기에 치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연계해 개인과 가정, 나아가서는 지역사회에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 정신건강 증진 전문기관이다.

경산시는 기존 위탁기관의 계약기간 만료로, 공개모집·접수 및 심사위원회의 수탁기관 적격심사를 통해 서명의료재단세명병원을 재 위탁기관으로 선정해 2026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운영한다.

      

세명병원 이성용 진료부장은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센터장으로서 센터의 운영 및 재산 등의 관리에 온 힘을 다하며 지역주민의 욕구에 적합한 예방·치료·재활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체계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원활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센터 운영에 필요한 예산 및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여 위탁기관에서는 센터를 성실하게 운영하며 경산시 정신보건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경산시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15조에 따라 정신건강 증진사업 등의 제공 및 연계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